지난번 포스팅때 소개해준 벤티지 토큰, 기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영상입니다.


기부금은 신뢰가 큰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요즘 보면 믿을 만한 기부 장소가 별로 없는 듯 합니다.


블록체인을 통한 기부금은 기부금의 사용처를 낱낱이 공개하기에,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아이템 같아 공유합니다.




밴티지네트워크 (Vantage Network)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명성, 추적 가능성을 제공함으로써, 기부자가 기금 모금 캠페인에서 자신이 기여한 기부금이 거래 단계(transaction level)까지 정확히 어떻게 쓰이는지를 볼 수 있는 ‘기부금 추적 플랫폼’이다.

관계자는 이러한 밴티지네트워크의 가시성이야말로 기부금을 모금하는 비영리 단체의 기부 활동 전반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켜, 기부금이 늘어나게 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더욱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밴티지네트워크는 비영리단체가 기금 모금 캠페인을 쉽게 관리하고 기부 포인트 (donation points)를 만들 수있는 웹포털, 비영리 단체가 기부금 지출을 위해 사용하는 모바일 결제 앱, XVT를 활용해 기부금 및 지출액을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다양한 교점(node)들을 통합해 신용화폐 (fiat currency)의 추적과 캠페인 분석을 생성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API를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구성되어있다.

밴티지토큰 (Vantage Tokens) (XVT) 은 밴티지네트워크의 핵심 구성 요소로 밴티지네트워크를 통해 모금한 모든 기부금의 일부는 XVT로 전환되어 모금 기관이 기부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추적하는데 쓰인다.

밴티지네트워크 관계자는 “밴티지네트워크는 투명성과 책임성의 이점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데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현재와 미래의 기금 모금 플랫폼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 기관, 정부기관 및 기타 시민기금모금 플랫폼은 밴티지네트워크를 쉽게 도입할 수 있고, 투명성과 추적이 가능한 점을 홍보함으로써 더 많은 기부금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을 얻는다고 밴티지네트워크는 설명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mC6HcopTiE


위를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달전이었습니다.

누군가의 홍보로 한국의 스팀잇 이라는 문구를 보았지요.

사실 그렇습니다. 

스팀잇? 그거 돈을 벌 수 있는 블로그 아닌가요?

그게 돈이 좀 되고 인기 좀 끄니 이곳저곳에서 스팀을 모방한 이상한 곳이 많다는 소문은, 예전부터 들어왔었지요.

그래서 처음에는 그냥 무시했습니다. 

설마 주겠어, 한국에서 하는 건 뭔가 못 믿겠어. 하며 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단순한 호기심, 정말 돈을 벌 수 있는 사이트인지 알아보고 싶어 진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그곳에 한달을 머물러 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잠입을 하게 된 것이죠.

잠입이 궁금한 분들은 요 위의 그림 클릭하시면, 잠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말입니다.

저는 나름 열심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다, 저의 포스팅은 아니구요. 이 중에 제 포스팅도 몇개가 있습니다.)

그렇게 몇일을 포스팅을 했지요.

그리고 바로 그 날이 왔습니다.


글을 쓰면 주는 위의 포인트를 모스트 코인이라는 가상화폐로 환불해준다는 공지였죠.

그래서 저도 지갑주소와 아이디를 기재하여 모스트 코인을 받았습니다.

진짜, 설마, 하는 여러가지 복잡한 마음이 있었지만 코인이 정상적으로 들어오긴 했습니다.

.

.

.

.

그런데 말입니다!

20180327_195744.png

그 일이 진짜 일어 났습니다.

.

.

.


20180327_191641.png

코인을 돈으로 환불하여 진짜 저렇게 보상으로 돈을 받을 수 있는 그 일이요.

물론 당시 모스트 코인의 시세가 8,9원이라 8만원 정도의 보상을 받긴 했는데요.

(이때가 아마 시작하고 보름정도 지났을 때입니다.)

현재는 시세가 많이 올라.

만 포인트만 지급 받아도 무려 10만원을 건질 수 있겠군요.

결국은 그렇습니다.

이런저럼 의심은 들었지만 포인트는 받았고 그걸로 돈으로 환전까지 하여.

맛있는 밥도 사먹고

영화도 보고 


좋은 시간 보냈으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군요.


야호3.png

관심있는 분들, 부지런히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봐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시 한번 사이트 링크를 남기며

http://www.maybugs.com/

자, 이제 메이벅스로 글도 쓰고 보상도 받으시지요~



+ Recent posts